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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의 대한민국 신용대출 시장은 모두 ‘쉽고 빠른 대출’만을 말하는데 급급해 너도 나도 동일한 메시지로 과열된 경쟁에 치중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신용 대출이 서로 비슷 비슷하게 보여 신용대출 브랜드간에 변별력이 사라져 가고 있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소비자들조차 신용대출을 선택하는 별다른 기준 없이 신용대출의 작은 부분적 속성을 기준으로 간단히 결정해버리곤 한다.
하지만, 신용대출은 신용을 거래하는 상품으로 반드시 신중하게 ‘어디서’를 따져야만 한다. 따져보면 퀄리티가 다르기 때문이다. 따져서 보다 나은 퀄리티의 신용대출을 선택해야 함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그래서 타 신용대출 브랜드와 비교하여 퀄리티의 급이 다른 현대캐피탈이 현대캐피탈의 신용대출과 타 신용대출 브랜드 간의 격차를 넓히고자 시작했다.

광고리뷰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 - 클래스편
작성자 정보 없음2014-05-01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 - Grade편

하지만, 신용대출은 신용을 거래하는 상품으로 반드시 신중하게 ‘어디서’를 따져야만 한다. 따져보면 퀄리티가 다르기 때문이다. 따져서 보다 나은 퀄리티의 신용대출을 선택해야 함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그래서 타 신용대출 브랜드와 비교하여 퀄리티의 급이 다른 현대캐피탈이 현대캐피탈의 신용대출과 타 신용대출 브랜드 간의 격차를 넓히고자 시작했다.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는 많은 Grade의 차이를 만난다. 성적의 차이, 음식 맛의 평가, 영화 평점 등… 이번 광고는 이러한 점들에 주목했다. 세상의 많은 Grade의 사례와 같이 신용대출에도 변별력이 존재하며 서로 간에 Class가 다르기 때문에 어디서를 따져봐야 한다는 것. 클래스를 따져본다면 결국 ‘현대캐피탈인지 아닌지’만 따지게 될 것이라는 것이 이번 광고의 핵심이다.
광고의 비주얼과 메시지는 매우 직관적이고 심플하다. 광고는 등장하는 소재에 따라 동일한 메시지로 2가지 편이 제작되었다.
비트감 있는 음악에 맞추어 A, A+, A ++의 기호가 하나씩 등장한다. 이 기호는 일반적으로 Grade를 의미하는 시험의 점수나 육류의 퀄리티 등급, 신용평가 등급 등을 상징하고 있다. 다음으로 이어서 스푼과 포크가 크로스 된 기호 아래 별이 하나, 둘, 셋 등장한다. 스푼과 포크의 기호는 바로 미슐랭 가이드의 상징, 미슐랭 가이드는 세계 최고 권위의 레스토랑 평가서로 별의 개수로 등급을 표시하기 때문에 별 3개로 평가 받은 레스토랑은 세계적으로 그 맛과 명성을 인정받게 된다. 이어서 스키 코스의 난이도가 경사면의 각도에 따라 초급, 중급, 상급으로 차례로 등장한다. 초급과 중급, 상급에서 스키를 타는 아이콘의 모습은 등급이 올라갈수록 더욱 과감해지고 날렵해진다.
또 다른 편에서는 태권도의 발차기가 등장한다. 태권도의 띠의 수준인 흰띠, 파란띠, 검은띠에 따라 발차기의 각도는 점차 수직에 가까워 진다. 띠의 수준에 따라 점차적으로 달라지는 퍼포먼스가 드러난다. 또 그런가 하면 영화 슬레이트 아이콘에 따라 평점을 표시하는 별점이 순차적으로 높아진다.
이쯤 되면 궁금하다. 이 직관적인 아이콘들이 차례로 상징하는 의미가 무엇일까.
광고의 비주얼과 메시지는 매우 직관적이고 심플하다. 광고는 등장하는 소재에 따라 동일한 메시지로 2가지 편이 제작되었다.
비트감 있는 음악에 맞추어 A, A+, A ++의 기호가 하나씩 등장한다. 이 기호는 일반적으로 Grade를 의미하는 시험의 점수나 육류의 퀄리티 등급, 신용평가 등급 등을 상징하고 있다. 다음으로 이어서 스푼과 포크가 크로스 된 기호 아래 별이 하나, 둘, 셋 등장한다. 스푼과 포크의 기호는 바로 미슐랭 가이드의 상징, 미슐랭 가이드는 세계 최고 권위의 레스토랑 평가서로 별의 개수로 등급을 표시하기 때문에 별 3개로 평가 받은 레스토랑은 세계적으로 그 맛과 명성을 인정받게 된다. 이어서 스키 코스의 난이도가 경사면의 각도에 따라 초급, 중급, 상급으로 차례로 등장한다. 초급과 중급, 상급에서 스키를 타는 아이콘의 모습은 등급이 올라갈수록 더욱 과감해지고 날렵해진다.
또 다른 편에서는 태권도의 발차기가 등장한다. 태권도의 띠의 수준인 흰띠, 파란띠, 검은띠에 따라 발차기의 각도는 점차 수직에 가까워 진다. 띠의 수준에 따라 점차적으로 달라지는 퍼포먼스가 드러난다. 또 그런가 하면 영화 슬레이트 아이콘에 따라 평점을 표시하는 별점이 순차적으로 높아진다.
이쯤 되면 궁금하다. 이 직관적인 아이콘들이 차례로 상징하는 의미가 무엇일까.

그 때에 “세상 모든 것에는 클래스가 존재한다” 의 나레이션이 들린다. 즉,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시험, 육류, 음식 맛의 평점, 스키 코스의 등급차이 등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는 늘 어디에서나 Grade의 차이, 퀄리티의 차이를 인식하고 따져가며 살아가고 있음을 일깨운다. 그러니, “신용대출도 클래스를 따져라” 즉, “현대캐피탈인지 아닌지”.
신용대출을 고르는 기준은 복잡하지 않다. 클래스만을 따져본다면, 결론은 간단하다.
‘현대캐피탈 or Not’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이 금번의 신규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비슷비슷해져만 가는 무질서한 신용대출시장에서 자신감 있는 목소리로 신용대출에도 클래스가 있음을 이야기 한다. 이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 무질서한 신용대출시장이 질서가 잡히고 소비자들이 보다 현명한 신용대출 선택을 하기를 기대해본다.
신용대출을 고르는 기준은 복잡하지 않다. 클래스만을 따져본다면, 결론은 간단하다.
‘현대캐피탈 or Not’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이 금번의 신규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비슷비슷해져만 가는 무질서한 신용대출시장에서 자신감 있는 목소리로 신용대출에도 클래스가 있음을 이야기 한다. 이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 무질서한 신용대출시장이 질서가 잡히고 소비자들이 보다 현명한 신용대출 선택을 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