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돌아가기
기획의도

맥스웰하우스 기획 제작 의도

작성자 정보 없음2015-07-25
맥스웰하우스 기획 제작 의도
맥스웰하우스는 원두커피 추출액을 사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국내 최초 캔커피입니다.하지만 최근 브랜드 노후화, 소비자의 커피음용 고급화, 경쟁자들의 캔 및 컵커피 시장 확대라는 문제를 맞이하였습니다.
이에 2015년 맥스웰하우스는 20대 젊은 친구들에게 적합한 새로운 아메리카노 맛,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하였습니다.
 
 
먼저, 점차 커피가 고급화되고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는 도구로 사용되고 있는 현재, 맥스웰하우스는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20대들이 선택할만한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선정하습니다. 그리고, 20대들에게는 '사치'가 아닌 '공감'의 가치가 필요함을 느끼고, 캔커피만이 전할 수 있는 공감요소를 찾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혼자 느끼는 커피의 깊이가 아닌 '함께 즐기는 커피의 즐거움', 즉 우리끼리만 통하는 '우리 이야기'였습니다.
 
 
이에, '우리커피 맥스웰하우스'라는 컨셉을 정하고,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우리만의 이야기'를 광고의 소재로 제작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맥스웰하우스는 20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우리커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