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돌아가기
보는 이들로 하여금 멈추지 않고 도전하고 나아가고픈 인상을 심어주고 이에 더해 기분 좋은 반복 멜로디 ‘든든’ 배경음악을 삽입, 몰입도와 완성도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
다양한 배경을 확보하기 위해 3일간의 짧은 기간 동안 파주-일산-판교-강남 등지를 이동하며 촬영에 임했고 사무실, 일반 가정집, 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용도의 장소에서도 함께 이루어졌다. 다양한 장소를 넘나들기 위해 다양한 국민들을 한꺼번에 실어 나르는 46인승 버스가 촬영 기간 내내 눈에 띄었다.
또한, 국민뿐만 아니라 예쁜 강아지들도 대거 등장, 현장 분위기를 돋우고 나름의 완숙한 연기로 이번 캠페인에 힘을 실어주었다는 후문이다.
제작후기
KB금융그룹 신규 캠페인 <국민든든>편 제작후기
작성자 정보 없음2015-09-27
KB금융그룹 신규 캠페인 <국민든든>편 제작후기
‘국민’이라는 큰 이름으로 ‘국민’의 인생이 녹아 있는 그 현장에서
KB금융그룹의 신규 캠페인 ‘국민든든’편 촬영 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다양한 국민들의 일상을 얼마나 유쾌하고 재치 있게 담느냐 하는 고민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갓난 아이부터 우리네 부모님까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일반 국민 모델 섭외, 다양한 일상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장소를 찾는 각고의 노력은 이번 캠페인 슬로건인 ‘언제든, 누구든, 무엇이든 - 국민든든’ 한 줄에 잘 담겨 있다.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희망과 기대가 느껴지도록
‘국민든든’ 캠페인 촬영은 시작부터 끝까지 ‘웃음’을 통한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과 그 궤를 같이 한다. 삶의 고단함이 느껴지는 우울한 기조 대신 밝고 건강한 국민들의 모습이 나오는 것도 이와 일맥상통한다.보는 이들로 하여금 멈추지 않고 도전하고 나아가고픈 인상을 심어주고 이에 더해 기분 좋은 반복 멜로디 ‘든든’ 배경음악을 삽입, 몰입도와 완성도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

다양한 국민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이번 ‘국민든든’ 캠페인 촬영은 빅셀럽 대신 전원 일반 국민들로 이루어진 바, 재미난 에피소드들도 많았다. 제과점 장소 섭외를 위한 헌팅 단계에서 실제 제과점 사장님이 흔쾌히 출연에 동의, 촬영 시간은 길어졌지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네 가게 사장님의 훈훈한 표정으로 깊은 공감과 자연스러움을 얻을 수 있었다.다양한 배경을 확보하기 위해 3일간의 짧은 기간 동안 파주-일산-판교-강남 등지를 이동하며 촬영에 임했고 사무실, 일반 가정집, 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용도의 장소에서도 함께 이루어졌다. 다양한 장소를 넘나들기 위해 다양한 국민들을 한꺼번에 실어 나르는 46인승 버스가 촬영 기간 내내 눈에 띄었다.
또한, 국민뿐만 아니라 예쁜 강아지들도 대거 등장, 현장 분위기를 돋우고 나름의 완숙한 연기로 이번 캠페인에 힘을 실어주었다는 후문이다.

누구든, 언제든, 무엇이든 – 국민든든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KB금융그룹이 국민과의 든든한 교감을 보여주기 위해 준비한 ‘국민든든’ 캠페인을 통해 국민이라면 ‘누구든’, 필요하다면 ‘언제든’, 바라고 꿈꾼다면 ‘무엇이든’ 이루어낼 수 있는 희망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