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







아이더 : Winter Lovers 편
작성자: KBK1994
(1) 전체적인 광고영상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젊음, 세련됨의 브랜드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며 감성 충만한 광고영상을 만들었다.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와는 달리 젊고 세련된 감성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어 온 아이더는 젊은이들을 타깃으로 그들 고유의 감성, 젊음, 청춘, 여행, 추억 같은 키워드의 이미지들이 겨울 패딩과 만나 적절히 조화를 이루면서 구매욕을 자극한다. 또한 옷만 강조한 다른 아웃도어 광고랑 차별을 두어 한편의 청춘영화 같은 광고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굉장히 올라갔다. 추운 겨울에서도 편안하게 사람들과 여유를 즐기며 노는 모습에서 옷의 편안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고, 일상에서 입는 스포츠의류라는 점을 알리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제품의 활동성을 강조하여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나 캐주얼 의상을 즐겨 입는 사람들에게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2) 콜라보레이션 기법
콜라보레이션은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어 서로 협력을 통해 장점을 극대화시킬 뿐 아니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새로운 만남이 이목을 집중시켜 소비문화를 창출해내는 시너지 효과를 내는데, 아이더는 지난 4월 디뮤지엄에서 진행했던 'YOUTH-청춘의 열병, 그 못다 한 이야기’ 전시를 통해 첫 국내무대에 오른 이탈리아 아티스트 ‘파올로라엘리’와의 콜라보레이션한 광고영상을 만들었다. 이 사진작가는 핑크 혹은 보라 빛을 사진 속에 입혀 마치 꿈을 꾸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의 작품으로 유명한데, 청춘들의 행복, 슬픔, 자유, 사랑, 우정을 테마로 한 그의 작품세계관이 아이더와 결합하여 메인 타깃인 젊은이들의 겨울 속 낭만을 충분히 녹여내었고, 일반적인 아웃도어 광고에서 볼 수 없는 몽환적임과 서정감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3) 광고모델의 이미지가 브랜드에게 주는 영향
박보검이 가진 남성적이면서도 훈훈한 소년 느낌이 아이더만의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어 한 편의 청춘영화 같은 광고가 탄생되었다. 밝고 바른 이미지로 전 연령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박보검을 모델로 쓴 것은 정말 신의 한수였다. 박보검을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릴 것이다. 이러한 배우의 이미지를 브랜드와 접목시켜 박보검 패딩이 곧 아이더를 떠올리게끔 하는 효과를 내었다. 또한 모델의 이미지 덕분에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굉장히 상승 되는 효과도 내었다. 이렇듯 광고모델의 이미지가 그대로 브랜드의 이미지가 된 하나의 예시로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