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옷에 대한 취향을 찾는 공간 듀드아이엠샵 in 스타필드 수원ㅣ#브랜드필드 EP.7
2024-05-03COPY
취향이 없다는 것은 인생을 잘못 살아왔다고 생각할 정도로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Q. I.M. SHOP의 주인공은? Q. I.M. SHOP의 주인공은? Q. I.M. SHOP의 주인공은? Q. I.M. SHOP의 주인공은? Q. I.M. SHOP의 주인공은? I.M. SHOP은 2006년도에 수원에서 시작하게 된 브랜드고요 현재 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편집 매장입니다 Q. I.M. SHOP의 주인공은? 감도는 높게 문턱은 낮게 그런 매장을 하고 싶었어요. MG분들에게 더 어울릴 만한 브랜드가 없을까 고민을 하다가 듀두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감탄사로 쓰이는데요. 어원을 조금 조사해보면 쿨한 남성을 뜻하는 그런 뜻입니다. 말랑말랑하게 만들고 싶었고 듀두라는 이름이 생각났고 저희 로고도 보시면 말랑말랑하게 불려놨어요. 매장의 경우 집기들이 다 고정되어 있잖아요 저희는 고정된 집기가 하나도 없고 다 이동식 집기여서 언제든지 구조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빈 공간에서 그때그때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를 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건축가 분이 계시는데요 김현종 건축가님이세요 빌딩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저희가 기획을 했고 실제로 저희 매장은 대칭 구도로 되어 있고요 빌딩 두 개를 중심으로 갤러리스럽게 꾸며봤습니다 유니크를 저희가 추구하는 건 없고요 이미 저희가 셀렉한 상품들 자체가 유니크한 상품들이에요 저희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취급을 하고 있는데요 티어가 나눠져 있거든요 가장 위에 등급에 있는 유니크한 것들입니다 듀드 아이엠샵은 스타필드 수원에 있는 패션 카테고리를 통틀어서 가장 티어가 높은 곳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잘 팔릴 것 같은 물건을 바잉하기보다는 저희가 봤을 때 완성도가 있고 이쁘다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바잉을 하고 있습니다. 패션이 재밌는 게 지금 보고 계시는 24SS 상품들은 작년 6월부터 기획한 것들이에요 95%는 판매 데이터들을 참고를 많이 하는데요 어떤 상품이 어떤 색상이 누구에게 인기가 많았었는지 이익을 냈었는지 모든 데이터들을 준비를 하고 오더시트를 전송할 때에는 저를 포함한 저희 팀원들의 어떤 감이 필요해요 감이라는 센스 덕 아닐까 슈즈 카테고리에서는 리프로덕션 오파운드라는 그 브랜드도 처음 바잉을 하게 되었고 국내 유통권을 저희가 가지고 다른 좋은 편집 매장에 유통까지 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공간을 브랜딩하고 싶어요 어떠한 내용물이 있더라도 이질감이 없고 계속 방문해 주실 수 있는 새롭게 회전되는 공간이랄까요 두두 아이엠샵은 그때만 볼 수 있는 브랜드들로 구성을 했습니다 두두 아이엠샵 듀드 아이엠샤 고객분들은 옷을 엄청 좋아하시고 많이 아세요 옷을 잘 입는 규칙이라든지 이런 건 전 없다고 생각을 하고요 진짜 내가 이걸 좋아하나 깊게 생각해 봐야 될 것 같아요 결국 그 과정들을 통해서 내 취향이 생기는 거고 취향이 짙어지면 짙어질수록 아 옷 잘 입는다고 얘기를 하잖아요 그 취향을 찾아가는 자세 이런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정말 좋은 브랜드예요 이걸 입지 않으면 안 돼요 이런 것들은 지향하거든요 편안하게 고르실 수 있게끔 응대를 하고 있고요 DUDE I AM SHOP이 스타필드 수원에서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로서 해야 하는 사회적 역할이 그런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치라고 생각하거든요 쇼핑은 올바른 사치를 하려면 취향이 좀 확실히 있어야 된다고 생각을 해요 취향이 확실히 있으려면 많은 옷을 입어보셔야 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슬로건이 당신의 취향은 소중합니다 취향이 없다는 거는 인생을 잘못 살아왔다고 생각할 정도로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부분인 거잖아요 스타필드 수원 제안을 받았을 때 일단 어느 층으로 어떻게 구성을 해야 될지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백화점이랑 좀 다른 구조이고 고객층도 좀 다르잖아요. 매장 안에 있는 콘텐츠들을 계속 변화를 줄 예정이에요. 함께 팝업하는 브랜드 성향과 색깔에 맞게끔 이 공간에 변화를 계속 줄 생각입니다. 그래서 궁금하게 되는 그런 브랜드 저 이거 있는데 이때 밖에 못 사요 그게 지금 제가 생각하는 듀드의 방향성입니다 듀드 아이엠샵은 스타필드 수원에서만 보실 수 있는 한정판 브랜드다 듀드를 오픈하면서 저희가 새로운 채널을 확장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레 입점은 처음이에요 듀드 이전과 이유가 앞으로 많이 바뀔 것 같아요 문턱을 좀 낮추고 브랜드 스펙트럼을 넓히고 해가는 작업들을 통해서 스타필드 수원에 자랑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저희가 앞으로 좀 가까워져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고요 좋은 취향을 공유하면서 가까운 사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막]취향이 없다는 것은!,인생을 잘못 살아왔다고,생각할 정도로,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RESENTS,Starfield PRESENTS,KEITH,London,HOTCHO,WASHERE,Brandfield,DUDE,IAMSHOP,패션과 라이프 스타일,‘요즘 것’들의,episode 07,문턱은 낮게,O ne Tier Br a n d,0 1,1,감도는 높고,01,O ne Tier Br a n d,IAMSHOP은 2006년도에,수원에서 시작하게 된 브랜드구요,정성묵,IAMSHOP,IAMSHOP CH,(DUDE, IAMSHOP을 포함해서) 현재 9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DUDE,IAMSHOP,사진 출처 : IAMSHOP 홈페이지,IAMSHOP,편집 매장입니다,STILL BY HAND,감도는 높게, 문턱은 낮게,(수원에 계시는) MZ 분들에게,더 어울릴 만한 브랜드가 없을까,고민을 하다가 DUDE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Dude'라는 말은 보통) 감탄사로 쓰이는데요.,Dude',어원을 조금 조사해보면,쿨한 어떤 남성을 뜻하는,그런 뜻입니다.,조금 말랑말랑하게 만들고 싶었고,DUDE,(그래서) DUDE라는 이름이 생각이 났고,저희 로고도 보시면 말랑말랑하게,굴려놨어요,PARI,PARIS PARIS,(보통) 매장의 경우 집기들이 다 고정되어 있잖아요.,IAMSHOP,(보통) 매장의 경우 집기들이 다 고정되어 있잖아요,저희는 고정된 집기가 하나도 없고 다 이동식 집기여서,저희는 고정된 집기가 하나도 없고 다 이동식 집기여서,고기,공간,언제든지 구조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빈 공간 내에서 (상황에 맞게끔),그때그때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를 했습니다.,제가 정말 좋아하는 건축가분이 계시는데요.,제가 정말 좋아하는 건축가분이 계시는데요.,김현종 건축가님이세요.,(김현종 건축가의 작품) <빌딩 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저희가 기획을 했고,(김현종 건축가의 작품) <빌딩>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저희가 기획을 했고,실제로 저희 매장은 대칭 구도로 되어 있고요.,실제로 저희 매장은 대칭 구도로 되어 있고요,빌딩 두 개를 중심으로 갤러리스럽게,유니크를 저희가 추구하는 건 없고요,유니크를 저희가 추구하는 건 없고요.,UNIQUE,유니크를 저희가 추구하는 건 없고요.,이미 저희가 셀렉한 상품들,IAMSHOP,Travail,자체가 유니크한 상품들이에요,저희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취급을 하고 있는데요,저희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취급을 하고 있는데요,(브랜드는) 티어가 나눠져 있거든요,가장 윗 등급에 있는 유니크한 것들입니다.,가장 윗 등급에 있는 유니크한 것들입니다.,DUDE IAMSHOP은 스타필드 수원에 있는,DUDE,IAMSHOP,패션 카테고리를 통틀어서,DUD,가장 티어가 높은 곳이라고,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잘 팔릴 것 같은,잘 팔릴 것 같은,물건을 바잉하기보다는,저희가 봤을 때,완성도가 있고,예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바잉을 하고 있습니다.,패션이 재미있는 게,DUDE,패션,지금 보고 계시는,24 S/S 상품들은 작년 6월부터,REPRODUCTION OF FOUND,23SS 시즌에서는,IAMSHOP,영상 출처 : IAMSHOP 유튜브,기획한 것들이에요,과감한 컬러가 새로 나왔는데요,95%,판매 데이터들을 참고를 많이 하는데요.,판매 데이터들을 참고를 많이 하는데요,판매 데이터들을 참고를 많이 하는데요.,어떤 상품이, 어떤 색상이, 누구에게,인기가 많았었는지,,이익을 냈었는지,모든 데이터들을 준비를 하고,(마지막에) 오더시트를 전송할 때에는,저를 포함한 저희 팀원들의 어떤,감이 필요해요 감이라는,센스 덕 아닐까 (싶습니다),슈즈 카테고리에서는,REPRODUCTION OF FOUND,REPRODUCTION OF FOUNDZIE,영상 출처 : IAMSHOP 유튜브,REPRODUCTION OF FOUND,그 브랜드도 처음 바잉을 하게 되었고,(현재는) 국내 유통권을 저희가 가지고,(현재는) 국내 유통권을 저희가 가지고.,다른 좋은 편집 매장에,유통까지 하고 있습니다.,저는 이 공간을 브랜딩하고 싶어요,WELCOME,공간,(이 공간 안에) 어떠한 내용물이 있더라도 이질감이 없고,계속 방문해 주실 수 있는 새롭게,회전되는 공간이랄까요,DUDE IAMSHOP,그때만 볼 수 있는 브랜드들로 구성을 했습니다.,찾는 공간,취향을,02,DUDE IAMSHOP 고객분들은,옷을 엄청 좋아하시고 많이 아세요!,옷을 엄청 좋아하시고 많이 아세요,옷을 잘 입는 규칙이라든지 이런,(이론적인 것은) 없다고 생각을 하고요,'진짜 내가 이걸 좋아하나?",깊게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요,결국 그 과정들을 통해서 내 취향이 생기는 거고,취향이 짙어지면 짙어질 수록,취향을 찾는 법,'아, 옷 잘 입는다'라고 얘기를 하잖아요,'아, 옷 잘 입는다'라고 얘기를 하잖아요,그 취향을 찾아가는 자세,이런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이걸 입지 않으면 안돼요,이런 것들을 (저희는) 지양하거든요,편안하게 고르실 수 있게끔 응대를 하고 있고요,DUDE IAMSHOP이 스타필드 수원에서,처음 선보이는 브랜드로서 해야하는,사회적 역할이 그런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사치라고 생각하거든요 쇼핑은,올바른 사치를 하려면,취향이 확실히 있어야 된다고 생각을 해요.,취향이 확실히 있어야 된다고 생각을 해요,취향에 확신이 있으려면 많은 옷을 입어 보셔야 된다고,생각을 하고 있습니다.,사용하는 슬로건이,'당신의 취향은 소중합니다'예요.,취향이 없다는 것은,인생을 잘못 살아왔다고 생각할 정도로,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03,스타필드 수원,제안을 받았을 때,어느 층으로 어떻게 구성을 해야 될지,고민을 많이 했었어요,(스타필드 수원은) 백화점이랑 다른 구조고,고객층도 다르잖아요,매장 안에 있는 콘텐츠들을,계속 변화를 줄 예정이에요.,계속 변화를 줄 예정이에요,함께 팝업 하는 브랜드 성향과 또 색깔에 맞게끔,DUDE,사진 출처 : IAMSHOP SNS,이 공간에 변화를 계속 줄 생각입니다,이 공간에 변화를 계속 줄 생각입니다.,NOAH,NOAN,그래서 궁금하게 되는,NOAN,그런 브랜드,'저 이거 있는데 이때밖에 못 사요!,그게 지금 제가 생각하는 DUDE의 방향성입니다,그게 지금 제가 생각하는 DUDE의 방향성입니다,DUDE IAMSHOP,Starlield,스타필드 수원에서만 보실 수 있는 한정판 브랜드다.,DIDE,한정판 브랜드,DIDE,(스타필드 수원에) DUDE를 오픈하면서 저희가 새로운 채널을,DUDE,확장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몰에 입점은 처음이에요,(그래서) DUDE 이전과 이후가 앞으로 많이 바뀔 것 같아요,(그래서) DUDE 이전과 이후가 앞으로 많이 바뀔 것 같아요,(그래서) DUDE 이전과 이후가 앞으로 많이 바뀔 것 같아요,문턱을 낮추고 브랜드 스펙트럼을 넓히고,DUDE,IAMSHOP,영상 출처 : IAMSHOP SNS,해가는 작업들을 통해서,스타필드 수원의 자랑이 되어야 되지 않을까,DUDE,IAMSHOP,저희가 앞으로 좀 가까워져야 할,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고요,좋은 취향을 공유하면서,가까운 사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IAMSHOP,Starfield <small> STARBUCKS,musinsa standard,SHINSEG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