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젊은 창업가의 꿈이 만든 여행 브랜드 로우로우 in 스타필드 수원ㅣ#브랜드필드 EP.8
2024-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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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라운 신기술이 들어가 있거나 라고 생각하지 않는 게 사실인데 그 어디를 찾아봐도 이렇게 생긴 트렁크 핸들은 저희가 유일하거든요 롤로에서 일하는 가방 장수 이의현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소풍, 견합, 산책, 야영 이런 것들을 다 트립이라고 생각을 해요 멍멍이랑 산책하고 하는 것들 또한 일상의 트립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고 그럴 때 필요한 제품들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어디서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라고도 하시고 도메스틱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 되게 다양하게 꼬시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굳이 저희가 저희 의지대로 저희 브랜드를 정의한다면 트리웨어 같다고 생각을 해서 그렇게 표현을 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브랜드 를 되게 좋아했었고 내 브랜드 내 무언가를 만드는 게 소망이었어요 학창 시절 때부터 불건을 쇼핑몰에다 팔아도 보고 카페에다 팔아도 보고 그런 것들로 용돈 벌이도 했었고 초창기에는 가방 하나, 백팩 하나 가지고 브랜드 런칭이라고 하기에도 참 민망한데 가방 하나를 운 정성 다해서 만들었고 친구 포토 스튜디오에 모델들 옷 갈아입는 피팅룸을 사무실로 써서 그렇게 창업을 했었습니다 10년 열심히 하다 보니까 어쩌다가 요즘 핫하다는 스타필드 수원점에도 멋지게 저희가 오픈을 하게 됐네요. 재래시장의 형태든 상업의 형태든 최초에 만들어진 것에 제일 큰 힘이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발전들이 있지만 오리진의 엄청난 힘이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디자인을 할 때도 가방의 핸들, 끈, 스토리지의 각종 기능들도 거기에 가장 핵심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고 저는 쓰임새에 더 디자인에 중요한 기능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폼 팔로워 펑션이라는 말도 있고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 모든 요소들 하나, 쉐입 하나, 소재 하나들이 다 이유가 있고 쓰임이 있는 것들을 고민해서 만드는 편입니다 또 요즘에 인기가 많은 저희 트렁크 제품이 TT 핸들이라고 얘가 양옆에 자전거 핸들처럼 T자로 돼 있어서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하나는 자켓, 가방 이런 것들을 걸 수 있고 테니스 라켓 손잡이 컬러 변경하고 하듯이 내 짐을 식별할 수 있고 나만의 캐리어를 만들 수 있고 이게... 사실 혁신적인 아이디어라거나 놀라운 신기술이 들어가 있거나 생각하지 않는 게 사실인데 어디를 찾아봐도 이렇게 생긴 트렁크 핸들은 저희가 유일하거든요 50년, 70년 동안 핸들이 ㄷ자였어요 트롤리가 되게 단순한 아이디어지만 꼭 필요한 기능이었지 않았나 그래서 그거 출시한 것과 동시에 유명한 디자인 어워드 같은 데서 상도 받고 저것 때문에 더 브랜드가 알려지고 하는 계기가 됐었던 것 같아요 베이직하게 해도 사람들이 해석하는 베이직이 다 다른데 초딩도 이해할 수 있는 한국을 모르는 외국인이 봐도 알 수 있게끔 표현하려고 노력해요 러 라는 단어에 엄청 꽂혀 있었던 것 같아요 있는 그대로 내추럴하고 오가닉하고 사실적이고 그게 좀 저희 방식인 것 같습니다 저희 브랜드에서 내세우는 강점이 있다 자부심 같은 게 일생오랑티라고 있는데 한 번 만들었으면 끝까지 책임진다 한 번 팔았으면 끝까지 책임진다 믿고 샀으면 좋겠다 제가 일부러 말하면 부끄러운데 좋은 제품 만들려고 정말 노력해요 그리고 그걸 계속 입증하고 증명하고 SNS나 홈페이지나 이런 데다가 설명하고 설득하고 그러다 보니까 신뢰해 주신 것 같고 실제로 가끔 후기들이나 댓글이나 보면 선물했을 때 실패 안 하는지 믿고 산다 튼튼하다 실용적이다라는 그런 기대를 하고 사는 것 같습니다 한 번은 저희 제품 누가 되게 많이 갖고 계셔서 어 이런 분이 또 있나요? 했더니 제일 많이 갖고 계신 분이 28개 제품을 갖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이게 무슨 수집품도 아니고 명품도 아니고 이런 브랜드가 전 세계에 몇 개나 있을까 그거 보면서 다시 또 정말 허투루 만들면 안 되겠다라는 생각도 하고 보통의 경우는 라이프사이클로 치면 1년에 2번, 3번 여행 다녔거든요 왜 그러나요? 트렁크를 7개를 갖고 계신 분이 있더라고요 이야 이건 진짜 말 다했다 실제로 저희 가게에 가방 밑에가 다 털을 때까지 쓰신 분을 보고 그 자리에서 저도 모르게 그냥 이거 새 걸로 바꿔드릴게요 했어요 이걸 왜요? 똑같은 걸 사러 왔는데? 그런데 이렇게 제품을 잘 써주시니까 너무 감사해서 이게 하나의 저희는 이벤트가 돼가지고 매년 했을 때까지 써주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새 걸로 바꿔주는 무상으로 실제 저희 제품을 착용한 상태로 오신 손님들 저는 개인적으로 제일 반갑고 살 사람과 산 사람으로 구분하면 산 사람이 저한테는 더 의미 있고 더 노력해요. 여러 가지로 저희 브랜드 슬로건이 Think Less, Live More예요. 생각하지 말고 일단 해보자, 체험해보자, 경험해보자. See More, Do More, Experience More 이런 것들이 저희가 권장하는 삶인데 시간 지나서 생각해보면 젊었을 때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여행, 나가 놀고 하는 것들일 만큼 좀이라도 더 체력이 될 때, 젊었을 때 가방 메고 신발 끈 메고 짐 싸서 나가 놀고 그래 보셔라 라고 추천합니다. 사람들의 지갑을 여는 것보다 시간을 여는 일이 더 어려운 일인 것 같거든요. 워낙 집 안에서도 쇼핑 다 할 수 있고 시간을 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산업들이 있는데 그런 콘텐츠 대 콘텐츠로 시간을 얻는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즐거운 경험을 주고 있고 사람들이 시간을 귀하게 소비할 수 있게끔 만들어 놓은 그런 공간 같아서 저는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유명한 맛집들 모아놓으셨고 하루 종일 먹고 놀고 구경하고 하는 것들이 여기 안에서 다 되다 보니까 여기 놀러오고 뭘 해보고 경험하고 시도하고 하는 것들이 다 익스피리언스 모어, 리브 모어라고 생각을 하고 있고 그런 특징이랑 같이 이제 좀 핏이 맞는 가게라고 생각하고 수원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일종의 한정판 같이 여기 가게에서만 할 수 있는 서비스나 이런 것들도 지금 계속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원은 손님들이랑 우정도 쌓고 싶고 공식적으로 콜라보레이션해서 손님의 이름을 넣어서 출시도 하고 그런 바람으로 로컬의 특징을 담아서 계속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좋은 경험을, 좋은 기억을 갖고 있는 그런 가게로 계속 해나가고 싶습니다 Q. 수원의 인기와 경험은?

[자막]'놀라운 신기술이 들어갈 거다'라고 생각하지 않는 게 사실인데,어디를 찾아봐도 이렇게 생긴 트렁크 핸들은 저희가 유일하거든요.,RAWROW,그 어디를 찾아봐도 이렇게 생긴 트렁크 핸들은 저희가 유일하거든요,그 어디를 찾아봐도 이렇게 생긴 트렁크 핸들은 저희가 유일하거든요,musinsa standard,Starfield PRESENTS,RESENTS,KEITH,PRESENTS,Museum,Bagel,Starfield PRESENTS,HOTCHO,JUNGJIYOUNG,LUSH,Brandfield,RAWROW,TRIPWEAR,RAWROW,episode 08,집 중 하다,01,RAWBOW,NAUTICA,RANRON,로우로우 대표,로우로우에서 일하는 가방장수 이의현이라고 합니다.,이의현,저희는 소풍, 견학, 산책, 야영 이런 것들을 다 트립이라고 생각을 해요,URAH,멍멍이랑 산책하고 하는 것들 또한,사진 출처 : 로우로우 SNS,일상의 트립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고,그럴 때 필요한 제품들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RAWROW,어디서는 (저희를)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라고도 하시고,도메스틱 브랜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되게 다양하게 불러주시는 경향이 있더라고요,굳이 저희가 저희 의지대로 브랜드를 정의한다면,굳이 저희가 저희 의지대로 브랜드를 정의한다면,트립웨어 같다고 생각을 해서,그렇게 표현했습니다.,어렸을 때부터 브랜드를 좀 좋아했었고,브랜드 덕후의,내 브랜드, 내 무언가를 만드는 게 되게 소망이었어요,학창시절부터 물건을 쇼핑몰에다 팔아도 보고,tuef,카페에다 팔아도 보고,그런 것들로 용돈벌이도 해봤었고,초창기에는 가방 하나,사진 출처 : 로우로우 SNS,백팩 하나 가지고 브랜드 런칭이라고 하기에도 참 민망한데,WAX,RAWROW,AGING WITH YOU,가방 하나를 정말 온 정성을 다해서 만들었고,친구 포토 스튜디오에,모델들 옷 갈아입는 피팅룸을 사무실로 써가지고,사진 출처 : 이의현 대표 제공,그렇게 창업을 했었습니다.,그래서 또 10년 열심히 하다 보니까,요즘 핫하다는 스타필드 수원점에도,OPENING,GRAND,FIELD,Stanfield,WORLD,멋지게 저희가 오픈을 하게 되네요,WORLD WIDE (SUWON,RAWROW,재래시장의 형태든 상업의 형태든,RAWROW .,RAWROW,최초에 만들어진 거에 제일 큰 힘이 있다고 생각을 하거든요,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발전들이 있지만,오리진에 엄청난 힘이 있다고 생각해요.,Origin의,Origin의,오리진에 엄청난 힘이 있다고 생각해요.,디자인을 할 때도 가방에 핸들, 끈, 스토리지의 각종 기능들도,거기에 가장 핵심이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고,거기에 가장 핵심이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고,저는 (모양새보다) 쓰임새에 더 디자인의 중요한 기능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Stanfield,모양새,쓰임새,저는 (모양새보다) 쓰임새에 더 디자인의 중요한 기능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Form Follow Function' 이라는 말도 있고,FORM FOLLOW FUNCTION,'형태는 기능을 따른다',Starfields,모든 요소들 하나 뭐 이런 셰이프 하나, 소재 하나들이,다 이유가 있고 쓰임이 있는 것들을 고민해서 만드는 편입니다.,83,또 요즘에 인기가 많은 저희 트렁크 제품이,사진 출처 : 로우로우 SNS,FRAGILE,또 요즘에 인기가 많은 저희 트렁크 제품이 FRAGILE IT,TT 핸들'이라고 양 옆에 자전거 핸들처럼 T자로 돼 있어서,두 가지 문제를 해결합니다.,하나는 자켓, 가방 이런 것들을 걸 수 있고,(다른 하나는) 테니스 라켓 손잡이 컬러 변경하고 하듯이,AWROW,내 짐을 식별할 수 있고,WROW,RAWROW RA,나만의 캐리어를 만들 수 있고,RAWROW RAWROW,이게 사실 뭐,혁신적인 아이디어라거나,놀라운 신기술에 들어갈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데도,83,놀라운 신기술에 들어갈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데도,그 어디를 찾아봐도 이렇게 생긴 트렁크 핸들은 저희가 유일하거든요,그 어디를 찾아봐도 이렇게 생긴 트렁크 핸들은 저희가 유일하거든요,RAWROW,50년? 70년 동안 이 핸들이 디귿자였어요,50년? 70년 동안 이 핸들이 디귿자였어요,되게 단순한 아이디어지만 꼭 필요한 기능이었지 않았나,그거 출시함과 동시에,유명한 디자인 어워드 같은 데서 상도 받고,the destination, a detachable fabric cover works as a small table.,Recycled leather from an old car covers the handle, and recycled PET,Portable cart,destination. The trip cart has a collapsible function for easy storage. At,fabrics cover the table to indicate sustainability. The trip cart assists a,convenient journey and delivers the sustainable brand vision to the,Cart,A trip cart is a short distance mobility appropriate for picnic activities. It,Hyundai Collection - Trip,utilizes from home to vehicle and flawlessly carries items to the final,사진 출처 : 로우로우 제공,AWARD,저것 때문에 더 브랜드가 알려지고 하는 계기가 됐었던 것 같아요,저것 때문에 더 브랜드가 알려지고 하는 계기가 됐었던 것 같아요,베이직하게 해도 사람들이 해석하는 베이직이 다 다른데,RAWROW,베이직하게,베이직하,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한글을 모르는 외국인이 봐도 알 수 있게끔 표현하려고 노력해요.,RAWROW,TRIPWEAR,'RAW'라는 단어에 엄청 꽂혀 있었던 것 같아요,BE RAW,BE RAW,있는 그대로,내추럴하고,오가닉하고,사실적이고,그게 저희 방식인 것 같습니다.,RAWROW,저희 브랜드에서 내세우는 강점이자 자부심 같은 게,RAWROW,일생 워런티라고 있는데,일생워런티,한 번 만들었으면 끝까지 책임진다.,한 번 팔았으면 끝까지 책임진다.,믿고 샀으면 좋겠다.,제가 제 입으로 말하면 부끄러운데,좋은 제품 만들려고 정말 노력해요.,만들기 위한 노력,좋은,을력,그리고 그걸 계속 입증하고 증명하고,좋은 제품을,좋은 제,을력,품노,만들기,은의,SNS나 홈페이지나 이런 데다가도,설명하고 설득하고,그러다 보니까 그걸 신뢰해 주신 것 같고,실제로 각종 후기들이나 이렇게 댓글이나 보면,실제로 각종 후기들이나 이렇게 댓글이나 보면,,실제로 각종 후기들이나 이렇게 댓글이나 보면,'믿고 산다','튼튼하다', '실용적이다' (라고 해주시곤 합니다),'튼튼하다', '실용적이다' (라고 해주시곤 합니다),한 번은 저희 제품 누가 되게 많이 갖고 계셔서,'이런 분이 또 있나요?' 했더니,제일 많이 갖고 계신 분이,28개,28개 제품을 갖고 계시더라고요,이게 무슨 수집품도 아니고,RAUTICA,명품도 아니고,이런 브랜드가 전 세계에 몇 개나 있을까,AUTICAP,그거 보면서 다시 또,야 정말 허투루 만들면 안 되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우는 라이프 사이클로 치면,Starfield 1,보통의 경우는 라이프 사이클로 치면,보통의 경우는 라이프 사이클로 치면,1년에 두 번 세 번 여행 가잖아요,1년에 두 번 세 번 여행 가잖아요,트렁크를 7개를 갖고 계신 분이 또 있더라고요,트렁크를 7개를 갖고 계신 분이 또 있더라고요.,사진 출처 : 로우로우 SNS,7개,그래서 야 이거는 진짜 이거 뭐 말 다 했다.,실제로 (한번은 가게에 가방이 밑에가 다 터질 때까지 쓰신 분을 보고,실제로 (한번은) 가게에 가방이 밑에가 다 터질 때까지 쓰신 분을 보고,그냥 이거 새걸로 바꿔드릴게요 했어요,그냥 이거 새걸로 바꿔드릴게요 했어요,(그분도) 이걸 왜요?,NAUTICA,똑같은 걸 사러 왔는데,너무 감사해서,그래서 이게 하나의 저희는 이벤트가 돼가지고,매년 해질 때까지 써주신 분들 너무 감사하다는 의미로,사진 출처 : 로우로우 SNS,NOW,2 YEARS LATER,CHANGE YOUR BAG,새걸로 바꿔드리고 있습니다.,새걸로 바꿔드리고 있습니다,새걸로 바꿔드리고 있습니다.,실제 저희 제품을 착용한 상태로 오신 손님들이 저는 개인적으로 제일 반갑고,RAWROW,실제 저희 제품을 착용한 상태로 오신 손님들이 저는 개인적으로 제일 반갑고,(고객을 살 사람과 산 사람으로 구분하면,산 사람이 저한테는 더 의미 있고,(제가 그분들께 잘 해드리려) 더 노력해요.,WID,WORLD,STARFIELD SUWON,TRIP CENTER,STARFIELD SUWON,AT,АТ,RAWROW,RAWROW,03,저희 브랜드 슬로건이 'THINK LESS LIVE MORE' 예요,TRIP CENTER,(SEOUL),저희 브랜드 슬로건이 'THINK LESS LIVE MORE' 예요,RAWROW,생각하지 말고 일단 해보자,ORLD WIDE (WORLD),체험해 보자 경험해 보자,NAUTICA,SEE,SEE MORE DO MORE EXPERIENCE MORE,MORE,EXPERIENCE MORE,이런 것들이 이제 저희가 권장하는 삶인데,이런 것들이 이제 저희가 권장하는 삶인데,시간 지나서 생각해 보면,젊었을 때 제일 기억에 남는 거는,여행 나가 놀고 하는 것들인 만큼,RAWROW,여행,조금이라도 더 체력이 될 때 젊었을 때,가방 메고 신발 끈 매고,짐싸서 나가 놀고 그래 보시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사람들의 지갑을 여는 것보다,시간을 여는 일이 더 어려운 일인 것 같거든요,워낙 집 안에서도 쇼핑 다 할 수 있고,시간을 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산업들이 (나오고 있는데,시간을 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산업들이 (나오고) 있는데,그런 콘텐츠 대 콘텐츠로,RAWROW,그런 콘텐츠 대 콘텐츠로,시간을 얻는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시간을 얻는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시간을 얻는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사람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주고 있고,사람들이 시간을 귀하게 소비할 수 있게끔,만들어 놓은 그런 공간 같아서,mirukku,저는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이미 유명한 맛집들 많이 모아 놓으셨고,ORIGINAL,SAVORY CREPE,DESSERT CREPE,이미 유명한 맛집들 많이 모아 놓으셨고,하루 종일 먹고 놀고 구경하고 하는 것들이 여기 안에서 다 되다 보니까,London,EITH,WORLD WIDE (SUWON) >>,여기 놀러 오고 뭘 해보고,경험하고 시도하고 하는 것들이 다,경험하고 시도하고 하는 것들이 다,EXPERIENCE MORE,LIVE MORE 라고 생각을 하고 있고,(저희도) 그런 특징이랑 같이 이제 좀 FIT이 맞는 가게라고 생각하고,수원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E (SUWON),일종의 한정판같이 이 가게에서만 할 수 있는,서비스나 이런 것들도,계속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계속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수원의 손님들이랑 우정도 쌓고 싶고,KSUWON,공식적으로 콜라버레이션해서 손님의 이름을 넣어가지고 출시도 하고,그런 바람으로 로컬의 특징을 담아가지고,계속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RAWROW,좋은 경험을,좋은 기억을 갖고 있는,그런 가게로 계속 (발전) 해나가고 싶습니다.,ORLD WIDE (SUWON) >>,그런 가게로 계속 (발전) 해나가고 싶습니다.,그런 가게로 계속 (발전)해나가고 싶습니다.,(RAWROW,RAWROW,RAWROW,Brandfield,RAWROW X Brandfield,Starfield <small> STARBUCKS,VIBTEX,FRAGILE,MONTH,MONTH,Hyunda Motor Company,customers.,DESIGN,2019,NAUTICA,AUTICA,품,1983,NAUTICA,NAUTICA,EEEFEEEEE,TRIPW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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